이야기나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오병이어교회입니다.

정보글 6만원~30만원대 저가형 자전거 고르는 기준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담희아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0,503회 작성일 14-04-23 16:07

본문

자전거라는게 대중적이지만 처음부터 저가형부터 시작하는 방식이 아닌지라

저가형..생활형 자전거에 대해서는 전문가들도 생각보다 자세히 알지는 못합니다.

 

 

개인적인 평가가 좀 있긴 합니다만

 3년여간 자전거 사업을 준비하면서 도출한 데이터를 근거로 합니다.

모든 평가는 30만원대 미만 가격이 기준입니다.

성능이라고 해서 4~50만원대 성능이란 소린 아닙니다. 그 가격에 걸맞는 성능이란 뜻..^^

일단 가격대로 잘라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6~10만원

구매 포인트 : 그냥 이쁜거....하지만 알로이/알루미늄 프레임+시마노 기어면 금상첨화 

자전거는 6만원부터 시작합니다. 5만원대 블랙울프란 브랜드로 가끔 나오는데 6만원부터라 생각하심 되구요.

안정성10%+ 디자인20%+가격70% 를 추구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가격대입니다.

 

생활형MTB(유사MTB)와 저가형 하이브리드, 접이식 자전거가 대부분입니다.

소재는 철(스틸)이 대부분이지만, 가끔 알로이/알루미늄이 나옵니다.

기어는 MTB는 21단, 하이브리드는 7~8단으로 나옵니다.

철은 녹이 스는 반면, 알로이/알루미늄 프레임은 녹이 슬지 않고 철에 비해 가볍습니다.

그래도 저가형인지라 무게는 얼추 14~18kg대지요.

대부분 기어는 중국산을 쓰거나, 자체생산 기어를 쓰지만 가끔 시마노 기어(TZ30, 알투스 등)나 변속레버를 쓰는 곳이 있습니다. 투어니나 알투스라고 써 있으면 기어 쪽은 단단한겁니다.

외형은 주로 핸들과 안장을 보면 됩니다.

저가형은 안장이 대부분 쌀집자전거 같이 뭉툭한데, 가끔 전립선 안장처럼 슬림하고 고급스럽게 나오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자전거는 대략 비싸 보입니다. 사세요.

GS글로벌에서 나온 씨티크루저 믹스 라는 자전거가 이 가격대에 가장 무난합니다.

 

2. 10~20만원

이 가격대는 애매합니다. 성능20% + 디자인60%+가격20%...이 정도구요.

싸지만 좀 튼튼한 제품을 원하는 분들입니다.

삼천리나 알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본격적인 20단 이상의 하이브리드들이 나오구요. 미니벨로도 등장합니다.

이 가격대는 유사MTB에 디스크브레이크가 달려 나오고, 알루미늄 프레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하이브리드 자전거가 대부분 이 가격대에 속하지요.

10만원 미만과 같이 시마노 기어와 알루미늄 프레임을 체크하시면 되구요.

가끔 보급형의 종결자 시마노 아세라 구동계를 쓴 하이브리드 자전거가 뜨기도 합니다.

그냥 이쁜거 사심 됩니다. 무게는 12kg대까지 내려갑니다.

 

3. 20만원~30만원

성능 50%+디자인40%+가격10%...자전거 사야 하는데 좀 괜찮은거 없나..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가격대입니다.

이 이상은 전문적인 제품들로 속하게 됩니다. 

시마노 아세라 구동계가 등장하고, 알루미늄/알로이 프레임은 기본입니다.

삼천리, 알톤, 스마트, 에이모션이 주를 이룹니다. 메리다도 등장하는 가격대입니다.

시마노 아세라나 스램 X3, X4 구동계를 기준으로 선택합니다.

무게는 10kg대로 떨어집니다.

하이브리드는 20만원대 초반, 유사MTB는 20만원대 후반 제품들이 좋습니다.

알톤 썸탈이나 알톤 휘버, R21 등 하이브리드는 알톤이 잡고 있으며,

MTB는 하운드 시리즈인 삼천리가 잘나갑니다.

 

---------------------------------------------------------------------------------------------------------------------------------------

 

키에 대해...

 

고급형 자전거들은 프레임 크기에 따라 나뉘지만, 저가형은 그런거 없습니다.

자전거 바퀴 크기로 선택하면 되구요.

 

보통 바퀴 26인치는 155~175cm 용입니다. 180cm까지도 가능하기도 합니다.

27인치(700C라고도 표기)는 165~180cm를 추천합니다.

28인치 이상은 175~190cm 이상이고,

29인치는 180cm~ 입니다.

 

대부분 하이브리드는 700C라고 해서 27인치에 속하며, 보통 유사 MTB들은  26인치에 속합니다

29인치 이상은 대부분 유사MTB만 나옵니다.

 

---------------------------------------------------------------------------------------------------------------------------------------

브랜드에 따른 분류

 

저가 자전거는 알톤과 삼천리가 양대산맥입니다.

알톤이 로드마스터와 썸탈에 힘입어 좀 더 많은 히트상품을 내놓고 있지요.

어차피 이 가격대는 모두 중국에서 수입하는 제품들이구요.

 

그 외 브랜드에 대해 간단히 평을 하자면..

블랙울프 - 10만원 미만 초저가 자전거 브랜드. 최근 2년 사이에 등장. 싸다.싸다.싸다

지오닉스 - 저가형이지만 스펙에 비해 가격이 저렴. 알로이나 시마노 기어 쓴 제품들이 싸게 나온다.

에이모션 - 요즘 많이 치고 올라오는 브랜드. 디자이너와 콜라보할 정도로 신경을 많이 쓰는 회사. 삼천리나 알톤보다 더 나을수도

중산물산 - 뭐가 딱히 없는 브랜드. 엄청 싼 것도 아니고 뛰어난 것도 아니고. 어중간하지만 나쁘지 않은 브랜드.

GS글로벌 - 휠라 자전거로 나왔다가 작년인가에 이름 바꿈. 가끔 특가로 나오는 것들만 보면 됨. 나머지는 사양에 비해 안도로메다급 가격.

스마트 - 휠라 브랜드가 일로 넘어옴. 폴프랭크 등 캐릭터 제품이 나오고 꽤 품질은 쓸만함. 고객센터는 GG..


[출처]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193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