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추천도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오병이어교회입니다.

마음다스리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SEOK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7,057회 작성일 13-05-23 12:11

본문

인생에서 가장 힘센 거인과 싸우고 있는 당신에게 보내는 격려의 메시지
"우울, 스트레스, 분노를 하나님이 주신 능력으로 날려버려라!"

혹시 일주일 내내 월요병의 증상을 느낀 적이 있는가? 한쪽 발만 밖으로 내어놓은 채 침대에서 나오지 못하고 한참을 버틴 적이 있는가? 영적인 배터리를 재충전해야 함을 느끼는가?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지만 '내일부터'라는 마법의 주문을 외우는가? 늘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는가? 낯선 도시에 혼자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가?

우리는 때때로 이런 감정을 느낀다. 하지만 만성적 증상이라면 뭔가 문제가 생긴 것이다. 무언가를 하지 않는다면 그 늪은 점점 깊어져만 갈 것이다. 이 책은 다윗과 골리앗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치는 슬픔, 우울, 미루기, 스트레스, 완벽주의, 분노, 질투, 정욕, 외로움 등을 직면하고 극복할 수 있는 영적인 조언과 격려를 담고 있다. 저자는 다윗이 가진 최고의 무기가 하나님에 대한 흔들림 없는 믿음이었듯, 우리가 구원과 영생이라는 선물을 받아들이면 성령의 권능을 받아 그 어떤 거인과도 싸워 이길 수 있는 영적 준비를 갖추게 된다고 말한다. 우리가 가진 영적 자산들을 돌아보게 하고, 우리가 부딪힌 문제의 본질을 알려주며, 그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지침들을 담고 있는 이 책을 통해 오늘 당신 앞에 놓인 장애물을 정면으로 응시하고 뛰어넘을 수 있는 힘과 지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목차

서문
1. 다윗과 골리앗 이야기
2. 슬픔 거인 무찌르기
3. 우울 거인 무찌르기
4. 미루기 거인 무찌르기
5. 스트레스 거인 무찌르기
6. 완벽주의 거인 무찌르기
7. 분노 거인 무찌르기
8. 질투 거인 무찌르기
9. 정욕 거인 무찌르기
10. 외로움 거인 무찌르기
소모임 나눔을 위한 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