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추천도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오병이어교회입니다.

부족한 기독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SEOK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4,984회 작성일 11-10-23 11:16

본문

책소개
 
옥성호의 '부족한 기독교' 시리즈 3부작 중 제 1권. 저자는 대표적인 구원군 3가지를 분석하여, 그것으로 인해 기독교가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 위기에 빠져들게 되었음을 주장한다. 이번 책에서는 대표적 구원군 3가지 중 '심리학'에 대해 다룬다. 

교회 속의 여러 영역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심리학이 설교를 성경말씀을 떠나 감동적인 이야기로 채워지도록 만들었음을 증명하고 아울러 심리학이 기독교에게 주는 메시지를 검토한다. 저자는 다시금 성경만으로 충분한 기독교, 교회다운 교회 회복을 해야 한다고 촉구한다.
 
목차
감사의 말
추천의 글
저자 머리말
글을 열며

01 심리학은 과학인가, 종교인가
02 기독교 심리학은 존재하는가
03 왜 심리학은 반기독교적인가
04 심리학이 쓴 세 개의 가면
05 성경은 참으로 충분한가
 
글을 닫으며
부록
참고 문헌
 
저자 및 역자 소개

최근작 : <아버지, 옥한흠>,<엔터테인먼트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내가 꿈꾸는 교회>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故 옥한흠 목사의 장남이자 <부족한 기독교> 3부작으로 알려진 베스트셀러 저자. 
자라면서 아버지와 대화다운 대화를 나눈 기억이 몇 번 없을 정도로 아버지는 바쁘고 엄한 분이었다. 대형 교회 담임목사의 아들이라는 부담을 안고 지독한 사춘기를 보냈고, 20대 후반 어느 시점에서 기독교에 회의를 느껴 종교에 대한 관심 자체를 끊었다. 그러나 2005년 1월 로이드 존스 목사의 『교리 강좌 시리즈』를 읽던 중 기독교의 진리를 깊이 깨닫게 되었다. 
아버지를 닮아 날카롭고 예리한 지성을 가진 그는 <부족한 기독교> 3부작을 통해 비판과 성찰이 사라진 한국 교회에 일침을 가하여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무엇보다 이 책은 그에게 아버지를 바로 보는 계기이자, 아버지가 아들을 새롭게 발견하고 인정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로부터 시작된 부자지간의 진심 어린 대화와 토론이 본서에 다수 실려 있다. 2010년 가을, 아버지 소천 이후 제자훈련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하는 일을 사명으로 여기고, 현재 국제제자훈련원 출판본부장으로 일하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노어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 주에 소재한 The University of Notre Dame에서 MBA를 취득했다. 가족으로는 아내와 큰딸 은혜, 아들 진우가 있으며, 저서로는 『심리학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 『마케팅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 『엔터테인먼트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 『아버지와 아들』, 『내가 꿈꾸는 교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