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교회들의 공통된 소망이 있다면 부흥을 통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일 것입니다.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 수많은 노력과 헌신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성경공부, 전도프로그램, 예수초청잔치, 지역사회 봉사 등 많은 프로그램들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 위한 이러한 몸부림과 수고들을 보며 더욱 본질적이며 성경적인 사역에 대한 열망을 갖게 됩니다.
개척하여 지금까지 22년 동안 한 교회를 섬겨오면서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도 체험하고 때로는 좌절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한 고비마다 기도로 이기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로 달려왔습니다.

한국에 셀목회가 소개되고 많은 목회자들이 그토록 열망하던 성경적이며 본질적인 사역의 방향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잠자고 있는 평신도를 훈련하고 사역의 동역자로 세워 하나님께서 디자인하신 초대교회의 정신과 역동성을 회복하려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행하는 교회들마다 한국적인 목회 상황에 접목하기에는 많은 어려움과 난관이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국적인 상황과 정서에 맞는 한국형 셀목회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십자가선교센터는 보다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여러분들의 목회를 도와드리는 좋은 발판이 되어 줄 것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교회를 건강하게 세우는데 필요한 모든 도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십자가 선교센터에서는 중원교회에서 만들어 임상 실험을 거쳐서 내어놓은 '십자가의 길' 양육시스템을 전국교회에 소개합니다. 이것은 목회 종합시스템입니다. 개척교회에서부터 대교회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유년부에서 노년부에 이르기까지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확실한 것은 시작하신 지 한 달 후면 교회가 변화되고 성장하는 모습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또 기존교회에서도 사용하고 셀교회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작용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십자가선교센터는 훈련된 평신도 사역자 들을 세우고 바른 목회관을 가진 목회자가 헌신하여 건강하게 부흥하는 교회를 이 땅에 세워가기 위해 달려갈 것입니다. 이 일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이요, 한국교회를 향한 우리의 부담감입니다.
 
이 꿈을 이루기 위해 저희들은 여러 동역자님들의 좋은 목회파트너가 되기를 원합니다.
십자가선교센터가 여러분의 교회를 건강하게 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