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권영구 목사님의 은혜로운 주일 말씀

담임목사설교 십자가의 길을 가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7,515회 작성일 05-09-25 16:24

본문

하나님 사랑합니다. 
(막 8:34)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려면
첫째로 자기를 부인해야 합니다.
둘째로 자기 십자가를 져야 합니다.
셋째로 예수님을 쫓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십자가를 지려고 안 합니다. 편하게 살려고 말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신앙은 하나님도 모르고 성경도 모르는 신앙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합니다.
(마 10:38)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치 아니하니라" 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자기 십자가를 지지 않으려 하는 사람은 예수님에게 합당치 않은 사람입니다.
모든 성도는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라야 합니다. 그래야 신앙생활을 잘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에게 주어진 십자가를 지고 골고다 언덕까지 가서 죽어 주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죄인들을 구원하실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이 가신 길이 십자가의 길입니다. 그 길은 사람을 살리는 길이었습니다.
우리들도 예수님처럼 십자가의 길을 가야 합니다. 우리도 사람을 살리는 십자가의 길을 가야 합니다.
이것이 바르게 신앙생활 하는 것입니다. 사람을 살리는 길은 가치가 높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죽음도 보람 있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가치 있는 일입니다. 가치 있는 일은 하다가 죽어도 가치 있는 것입니다. 스데반 집사를 보십시오. 그의 죽음은 가치 있는 순교였습니다.

1. 전통적인 구역회와 셀 구역회
1) 전통적인 구역회
모임이 형식적이다.
▶ 빨리 하고 집에 가자고 한다. ▶ 시간만 때우고 가려고 한다.
▶ 예배도 안 드리고 헌금만 내는 구역도 있다. ▶ 구역원들 중 몇 명만 모인다.
▶ 자기들끼리만 있으려 한다. 더 이상 필요를 못 느낀다.
▶ 전도하여 인원이 많아지면 친한 사람이 분리되는 것을 싫어한다. 불신자 친구가 없다.
▶ 사랑의 관계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곳이 많다. 싫은 사람이 있어도 억지로 모인다.
▶ 오래된 구역장이 여러 가지 이유로 안하려고 한다. 매년 구역장이 모자란다.
▶ 구역에 분쟁이 많다. 구역예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교회가 성장하지 못한다.

2) 십자가의 길 소그룹 특징
기도하는 셀이다. (셀교회: 세포/ 소그룹)
사랑의 관계3) 십자가의 길의 소그룹(셀)
▶ 예배에서 모임으로 모인다. 모임이 되므로 심적 부담이 적다. 예배는 교회에서 드리는 것으로 충분하다.
▶ 기도하는 모임이므로 참여도가 높다. (교회기도, 소그룹원기도, 불신자기도, 병자기도, 문제합심기도 등) 기도하므로 은혜가 되며 성령 충만하여진다.
▶ 신앙이 회복된다.
▶ 사랑의 관계가 이루어진다. 4W를 통해서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함께 기도한다.
▶ 소그룹원을 돕는 것이 많아지므로 사랑을 느끼고 100% 모인다.
▶ 형제자매와 같은 관계로 평생을 간다. 부흥되어도 서로 나누어지는 일이 없다.
▶ 불신자와 관계를 맺어나가는 훈련을 받으므로 전도가 많이 된다.
▶ 신앙이 성장한다. 사랑을 실천하는 훈련이 계속 되므로 좋은 성품으로 변한다.
▶ 모든 사람이 소그룹의 리더가 될 수 있다. 교인의 70-80%가 리더가 된다.
▶ 십자가의 길을 가는 사람이 많다. 주님이 기뻐하는 교회가 된다. 주님이 기뻐하는 성도가 된다.

2. 교회의 중요한 기관
두 날개가 중요하다.
첫째는 대그룹교회다. 
둘째는 소그룹교회다.
독수리가 하늘을 향하여 나는 것과 같다.
▶ 대그룹교회는 예배와 교육을 통하여 성도를 이끌고 간다.
▶ 소그룹교회는 사랑과 훈련을 통하여 성도를 이끌고 간다.
▶ 소그룹교회는 사랑 훈련이 있다.
▶ 소그룹원들끼리 사랑을 실천한다. 불신자들에게 사랑을 실천한다. 그리고 중보 기도도 서로 돕는 훈련이다. 그래서 모임이라고 한다.
▶ 대그룹에서는 기도학교, 새가족학교, 전인치유학교, 목자예비학교, 전도학교 교육을 받는다.
▶ 소그룹에서는 인간의 삶, 새로운 삶, 제자의 삶, 축복의 삶을 교육받고 훈련한다.
▶ 성도가 성도를 가르칠 수 있도록 쉽게 만들어져 있다.
▶ 성도에게 꼭 필요한 생활을 교육하므로 전하는 사람과 교육받는 사람이 은혜를 받는다.

3. 십자가의 길 시스템을 만든 이유
교회 나오는 성도를 하나님이 기뻐하는 신앙으로 만들기 위해서 만들었다.
성도들이 진정한 하나님의 축복을 받도록 하기 위해서 만들었다.
하나님의 교회가 마귀를 이기고 승리하도록 하기 위해서 만들었다.
신앙이 성장하고 하나님나라 일군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짧은 시간에 전인적 치유와 성장을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종합 신앙성장 시스템이다.
새가족 정착- 양육- 삶의 변화- 치유- 제자훈련- 성령충만- 리더양육- 전도훈련- 선교사 파송
시계처럼 한번 교육을 받으면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성장하도록 되어 있다.

4. 비전을 가져라.
한 사람이 100개의 소그룹을 가질 수 있다.
기도하라.
하나님 나라에서 영광을 얻을 것이다. 에 중점을 둔다. 불신자와 관계를 맺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